본문 바로가기
대사 추천/영화, 연극 대사 (여)

#1 여자 독백 대사 추천 (뷰티인사이드)

by 산티아Go 2020. 12. 31.
반응형

이번에 추천할 대사는 뷰티인사이드 '세계'역이다.

 

엄마가 아팠던 사실을 몰랐던 세계가 사실을 알게 되고 엄마에게 서러움이 폭발하는 장면이다.

 

평생을 본인보다 자식을 생각하며 사는 엄마의 마음과 그게 속상한 딸의 감정이 잘 녹아 있다.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장면이고 감정을 유발하는데 수월한 보편적인 소재이기 때문에 본인의 감정을 잘 보여 주

 

고 싶은 대사를 찾는다면 매력적인 장면이다.

 

 

 

 

-----------------------------------------------------------------------------------------------------------------------------------

 

 

 

장소: 병원 / 낮

 

 

 

(병원에 앉아있는 엄마를 보는 세계. 엄마에게 속상함과 서운함으로 가득 차 있는 표정이다.)

 

 

 

세계: 엄마는 화도 안 나? 엄마는 억울하지도 않아?

 

세계 모: 화나. 억울해. 그렇지만 어쩔 수 없잖아.

 

세계: 내가, 내가 뭐 하고 있었는 줄 알아?

여기 오기 전에 나, 손톱하고 있었어. 엄마가 이렇게 아파서 방바닥 데굴데굴 구르는 동안 나는 손톱이나 하고 있었다고.

 

세계 모: 세계야..

 

세계: 손톱 하다가 엄마한테 전화가 와서.

나는 이런 줄도 모르고 받으면 또 잔소리하겠다 싶어서 전화를 안 받았다고 엄마.

 

세계 모: 괜찮아, 넌 몰랐잖아

 

세계: 그러니까 왜 모르게 만드냐고 나를! 왜 말을 안 해서 나를 불효녀를 만들어.

내가 얼마나, 내가 얼마나 나를 원망하면서 살 거야. 그 순간이 마지막이었으면 도대체 내가 어떻게 살 뻔했어!

 

세계 모: 미안해.. 엄마는 네가.. 네가 마음 아플 까 봐..

 

세계: 또 내 생각만 해. 엄마도 나도 계속 내 생각만 해. 엄마는 왜 평생을 내 생각만 해.

 

세계 모: 내 딸이니까. 하나밖에 없는 내 자식이니까.

반응형

댓글